Lecture ,Class

텔레피크닉 프로젝트 <2020 텔레드라이브>

                                                        일시: 2020년 9월 22일 ~ 12월 15일 
참여기관: 레벨나인, 서강대학교, 서울시립미술관

일시: 2020년 9월 22일 (화) 14:00~15:30
주제: 미디어 아트의 이름으로: 기술과 함께 걸어온 미디어 아트, 미디어 아트의 역사와 계보
강사: 허대찬 (미디어문화예술채널 앨리스온 편집장)

일시: 2020년 10월 20일 (화) 14:00~15:30
주제: 상상을 현실로 구현하는 XR기술: Unity를 활용한 사례를 중심으로
강사: 김범주 (유니티코리아 에반젤리즘 본부장)

일시: 2020년 11월 17일 (화) 14:00~15:30
주제: 코드 에콜로지: 수학, 자연, 공동체
강사: 최태윤 (작가)

일시: 2020년 12월 15일 (화) 14:00~15:30
주제: 디지털컬렉션과 미술관: 디지털컬렉션 이론 및 현장에서의 주요 이슈
강사: 박주희 (영국 V&A Museum 연구원, PhD)


                                                    

2020.09.22 (Tue) — 2020.12.18 (Fri)

정원:50명
	                                                   오픈 강연 유튜브 생중계
	                                                
	                                                   * 본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 및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0년도 문화기술연구개발 지원사업(문화콘텐츠 R&D 전문인력 양성 - 예술˙과학 융합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최됩니다.
	                                                
Show More +

텔레피크닉 프로젝트
<2020 텔레드라이브>를 개최합니다.

<텔레피크닉 프로젝트>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0년 문화콘텐츠 R&D 전문인력 양성(예술·과학 융합 프로젝트) 사업>으로 선정된 ‘다중이용자 실시간 참여형 XR전시 플랫폼 연구개발을 통한 예술·과학 융합 인재 양성 프로젝트’ (일명 XR 프로젝트)로서 레벨나인, 서강대학교, 서울시립미술관의 세 기관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올 하반기부터 내년까지 18개월동안 진행하는 프로젝트입니다.

텔레피크닉 프로젝트는 문화예술 현장과 가상 공간 사이의 상호작용이 더욱 확장되는 미술관 경험을 목표로 기획자, 예술가, 관람객이 협업하여 확장현실(XR) 기반의 문화예술 콘텐츠를 만들어 공유하는 플랫폼 연구개발 프로젝트입니다.

이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는 <2020 텔레드라이브>는 이론과 실습을 토대로 확장현실(XR, eXtended Reality)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를 돕고, 동시대 융복합 문화예술 콘텐츠의 경향을 살펴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강연(공개/유튜브 생중계)과 워크숍(내부 연구자)으로 이루어집니다.

온라인 오픈 강연 시리즈 <2020 텔레드라이브>는 9-12월에 걸쳐 매달 한번씩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될 예정입니다. 오늘날 우리 삶에서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하는 문제에 대해 예술가, 연구자, 테크니션 등 전문가의 강연으로 구성한 이번 프로그램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진행장소: (온라인) 엘리펀트스페이스 유튜브
엘리펀트스페이스 유튜브

상단의 URL과 QR코드로 접속하시면 엘리펀트스페이스 유튜브 채널로 연결됩니다.
※ 상기 일정 및 세부내용은 주최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엘리펀트스페이스 유튜브 채널 QR

𝙊𝙉𝙇𝙄𝙉𝙀 𝙇𝙀𝘾𝙏𝙐𝙍𝙀 #2
⟨2020 텔레드라이브⟩
제목 | 상상을 현실로 구현하는 XR기술: Unity를 활용한 사례를 중심으로
일시 | 2020년 10월 20일 (화) 14:00-15:30
연사 | 김범주 (유니티코리아 에반젤리즘 본부장)
장소 | 유튜브 (엘리펀트스페이스 채널)

3D 및 2D 게임의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유니티(Unity)는 오늘날 전세계 개발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저작 도구입니다. 2005년 6월, “게임 개발의 대중화”를 목표로 아마추어 게임 개발을 위해 보급형 게임 엔진을 만드는 것으로 시작으로 하여 현재는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 그리고 XR(확장현실) 등 대부분의 플랫폼으로 개발 가능한 게임 엔진이 되었습니다.

이번 강연에서는 김범주(유니티코리아 에반젤리즘 본부장)의 안내로 Unity로 제작한 “상상을 현실로 구현하는 XR기술”의 사례를 만나게 될 예정입니다.

본 강연은 엘리펀트스페이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10월 20일 오후 2시부터 라이브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관심 있는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구글 캘린더에 일정 추가하기

미디어 아트의 이름으로, 허대찬, [2020 텔레드라이브] 유튜브 오픈 강연 (9.22)
미디어 아트의 이름으로, 허대찬, [2020 텔레드라이브] 유튜브 오픈 강연 (9.22)
워크숍, 리더: 설정민(연구원), [2020 텔레드라이브] ZOOM 워크숍 (9.25)
워크숍, 리더: 설정민(연구원), [2020 텔레드라이브] ZOOM 워크숍 (9.25)
워크숍, 리더: 설정민(연구원), [2020 텔레드라이브] ZOOM 워크숍 (9.25)
워크숍, 리더: 설정민(연구원), [2020 텔레드라이브] ZOOM 워크숍 (9.25)
상상을 현실로 구현하는 XR기술, 김범주, [2020 텔레드라이브] 유튜브 오픈 강연 (10.20)
상상을 현실로 구현하는 XR기술, 김범주, [2020 텔레드라이브] 유튜브 오픈 강연 (10.20)
포스터

예매 및 환불규정



예매취소조건

관람일 1일전까지 티켓 금액의 100% 전액 환불됩니다.
관람일 당일에는 전액 환불 불가합니다.
구분 환불수수료 비고
관람일 1일 전 0% 전액 환불
관람당일 100% 전액 환불 불가

취소환불 및 결제방법

My page > 나의 예매 내역에서 직접 취소 가능합니다.

무통장결제(가상계좌)시 입금 기한은 2일 입니다.
입금기한 내에 미입금시 티켓은 자동 취소 됩니다.

인원변경이나 날짜 변경을 할 경우에는, 예매내역을 전체 취소하신 뒤 다시 예매하셔야 합니다.

기타 문의는 엘리펀트스페이스 이메일 또는 카카오플러스친구를 통해 해주세요.
이메일: info.elespace@gmail.com
카카오플러스친구: 엘리펀트스페이스